a

카드사 앱 '접속 사고'…남의 정보 다 보여줬다 > 공지/문의게시판

공지/문의게시판

HOME > 공지/문의게시판 > 공지/문의게시판

카드사 앱 '접속 사고'…남의 정보 다 보여줬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백구mse110304 작성일22-08-19 02:18 조회55회 댓글0건

본문

서울 구로구에 사는 이모 씨는 오늘(20일) 오전 결제내역을 확인하기 위해 국민카드의 모바일 앱에 들어갔습니다.

접속하려고 미리 설정해 둔 간편 비밀번호 6자리를 눌렀습니다.

그런데 전혀 알지 못하는 동대문구에 사는 정모 씨로 로그인이 됐습니다.

[이모 씨/KB국민카드 애플리케이션 사용자 : 아침에 딱 열었을 때 듣도 보도 못한 이름으로 로그인이 돼 있고 다른 동네에 사시는 분이고 뭘 사용했는지 내역까지 다 나와 있어서…]

이씨가 직접 로그아웃하기 전까지 다른 사람의 계정으로 접속한 시간은 1시간이 넘습니다.

그동안 이씨는 다른 사람의 다음 달 결제예정금액과 이용대금상세내역, 할부내역 등을 고스란히 볼 수 있었습니다.

본인이 로그인한 상태처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이모 씨/KB국민카드 애플리케이션 사용자 : 상세하게 제가 보듯이 할 수 있고, 그렇게 다 나왔어요. 혹시 내 사용 내역을 누군가 보고 있고 그런 생각이 드니까 너무 놀랐죠. 뭐가 잘못된 게 아닐까…]

심지어 다른 사람이 어느 아파트 무슨 동에 사는지, 직장은 어느 건물에 있는지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씨가 로그아웃을 하고 다시 로그인한 뒤에야 원래 본인 계정으로 접속이 됐습니다.

이에 대해 국민카드 측은 "일시적인 기술 오류 때문에 로그인이 잘못된 걸로 파악됐다"며, "같은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모바일 앱에 대한 전반적인 점검을 하겠다"고 해명했습니다.

http://naver.me/xmivR5BX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흥해읍 용한길 244번길 52-12
서프홀릭 포항
대표자 : 김준호
사업자등록번호 : 506-21-48905
대표전화 : 054-255-7052
직통전화 :010-3808-1233

Copyright ⓒ ph.nblock.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