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피형 남자 어떤 특징일까
페이지 정보
작성자 olzcgboh 작성일26-01-22 09:41 조회1회 댓글0건본문
회피형 남자 어떤 특징일까
연애는 성향이 맞아야 오랫동안 부드럽게 갈 수 있는 것 같은데요. 예를 들어, 항상 사랑을 확인받아야만 마음이 놓이는 또는 집착이 있는 여자와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내비치는 것을 어려워하는 회피형 남자가 만나면 서로에게 불만이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그리고 많은 여자분들이 남자친구와의 문제를 상담할 때, 자신과 맞지 않다고 해서 '내 남자친구는 회피형이다'라고 단정 짓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녀 성향 자체의 차이점이거나 성격의 차이인데 회피형 남자친구라고 오해를 해버리는 거죠.
원래 회피형인 남자와, 나와 연애를 하면서 회피형 행동을 보이는 케이스, 이 둘로 나누어 보는 것이 중요할 것 같아요.
그럼 원래 회피형 남자는 어떤 특징을 갖고 있을까요?
1) 연락을 자주하는 편이 아니다 (잦은 연락의 필요성을 못 느낀다)
2) 만났을 땐 잘하나 떨어져 있을 땐 여자에게 사랑받고 있다는 확신을 주지 못한다
3) 잠수 (다투면 자신의 동굴 속으로)
시시콜콜 일상을 공유하고 별일이 없어도 연락을 하고 싶어 하는 성격의 여자가 회피형 남자와 사귈 경우, 여자는 여자대로 연애하는 느낌이 들지 않아 답답하고 남자는 불편하고 자유를 구속받거나 원래 자기의 패턴이 헝클어진다는 느낌을 받을 수밖에 없게 되겠죠.
개인적으로 회피형 남자의 최대 단점은 관계의 문제점이나 서로에 대해 깊게 얘기해 보려 할 때 피한다는 점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서로의 가치관이나 관계에 대해 터놓고 얘기할 필요가 있는데 겉돌거나 쏙 빠지는 느낌이 들면, 여자는 이 남자가 나와 깊은 관계를 맺고 싶은 것인지 알 수가 없죠. 언제까지 오늘 뭐 먹었고 누굴 만났는지 같은 단편적인 얘기들만으로 행복할 수 있을까요..
내가 너무 예민한 건가? 라는 생각이 든다고도 합니다. 근데 위에서 예시한 경우 예민함에 관한 문제는 아닌 것 같아요. 관계는 시간이 지나면서 깊어지고 가치관을 공유하는 사이로 발전하고, 중요한 가치관이 맞지 않으면 헤어질 수도 있잖아요? 여자분들이 전혀 잘못한 건 없지만 회피형 성향 남자 입장에선 여자가 너무 깊게 생각한다, 예민하다라고 충분히 오해할 수 있을 것 같구요.
또 회피형 남자가 바람둥이거나 나쁜 남자처럼 보이지 않잖아요. 그래서 특별히 다른 여자를 보거나 자신에게 막대하지 않았는데, 내가 위와 같은 불만을 품을 때에는 일종의 자책감이 저 같아도 들 것 같아요. 가르치려거나 고치려 들지 않고 그 사람의 본 성향을 존중해주는 어른스러운 연애를 해야 하는데, 상대가 나와 너무 다르면 또 불편한 그 맘..
본인이 만나고 있는 남자가 회피형 행동이 많은 편이라면, 시간을 길게 잡고 봐야 해요. 결혼에 관한 푸시나 내 가치관과 같기를 바라는 마음, 강요보다는 방임하듯 풀어주고 하는 연애. 그러나, 확신이 들지 않는 그의 행동이 힘들거나, 무작정 푸근히 기다려 줄 성향이 아니시라면 과감히 때려 치워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 사람을 너무나 사랑해서 괜찮다면 상관없지만 성향이 다른 부분을 참거나 기다리기만 하는 것이 여성분에게도 고통이 될 수 있거든요.
키워드: 회피형, 남자, 연애, 특징, 성향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관리자 로그인